" 빅토리콘텐츠 공모주 청약 8월 07일 ~ 08일 시작 "
오늘은 빅텐츠 공모주 청약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는 20여년 드라마 제작 업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 공모주 청약 일정 및 핵심 내용 "
빅텐츠는 2023년 8월 07일과 08일 양일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약 공모가는 23,000원입니다. 이번 공모주의 총 주식 수는 468,200주로, 공모금액은 108억원에 달합니다.
종목명 | 빅텐츠(210120) |
공모일 | 08월 07일(월) 08월 08일(화) |
상장일 | 2023년 08월 17일(목) |
환불일 | 2023년 08월 10일(목) |
수요예측 | 726 대 1 |
의무보호확약 | 2.8% |
확정 공모가 | 23,000원 |
공모금액 | 108억원 |
주간사 | NH투자증권 |
균등 최소 10주/115,000원 준비
균등 청약의 경우 최소 10주를 구매해야 하며, 이를 위해 청약 증거금으로 공모금액의 50%에 해당하는 115,000원이 필요하며, 청약개시일 직전일가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를 보유해야 청약이 가능합니다.
구분 | 내 용 |
균등수량 | 10주 |
균등금액 | 115,000원(50%) |
수수료 | 면제 |
청약자격 | 당일 계좌개설 불가 |
배정 공모주식 수
공모주식수 | 468,200주 (모집 100%) | |
배정수량 | 117,050주 | 25% |
전문투자자 | 351,150주 | 75% |
우리사주조합 | 0주 | 0% |
해외투자자 | 0주 | 0% |
키움증권 청약한도
구분 | 1인당 청약한도 |
일반 청약한도 100% | 3,900주 |
우대 청약한도 150% | 5,850주 |
우대 청약한도 150% | 7,800주 |
우대 청약한도 200% | 9,750주 |
우대 청약한도 300% | 11,700주 |
청약주식별 청약단위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2,000주 이하 | 200주 |
2,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 500주 |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 1,000주 |
10,000주 초과 | 2,000주 |
" 디지털 문화컨텐츠 기업 "
빅토리컨텐츠는 드라마 제작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장르와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작가를 섭외하여 강력한 작품을 기획하고, 배우를 캐스팅하여 퀄리티 높은 드라마를 제작하는 데에 주력하며, 방송사와 다양한 유통플랫폼을 통해 널리 알려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 설립 이후 '발리에서 생긴일', '쩐의전쟁', '대물', '기황후', '굿바이미스터블랙', '달이 뜨는 강', '커튼콜' 등과 같은 우수 드라마들을 선보여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빅토리컨텐츠는 우수한 작가들과의 계약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며, 또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여 공동 기획하여 작품 경쟁력과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빅토리컨텐츠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드라마를 생산하고 있으며, 오랜 업력과 해외 현지 인프라의 구축을 바탕으로 일부 작품들은 직접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하여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빅토리컨텐츠의 드라마는 더 넓은 국제적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 빅텐츠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빅토리컨텐츠는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현대 드라마 산업의 주요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프로그램 제작 분야에서는 드라마제작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최근의 매출 동향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줍니다.
1. 주요 사업:
1-1. 방송프로그램 제작 : 드라마 중심으로 국내 방송사와 OTT 플랫폼과 계약하여 주요 매출 창출.
1-2. 음반 제작 : 드라마 OST 앨범으로 음반 시장에서 수익 창출.
1-3. 사용료 수입 : 드라마 판권 국내외 방송사에 판매하여 수입.
1-4. 광고협찬 : 드라마에서 간접적인 광고협찬으로 수익 증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 소속 아티스트들의 스케줄과 활동 관리로 매출 증가.
2. 기타 사업:
2-1. 드라마 IP 관리 : 드라마 저작권으로 다양한 사업 추진 가능.
2-2. 글로벌 시장 진출 : 한류 드라마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로 수익 창출.
2-3. 국내외 매출처 : 국내 방송사, OTT 플랫폼, 해외 방송사와 다양한 계약으로 매출 다각화.
3. 주요 제작 드라마
드라마 | 방송 기간 |
방송사 | 주인공 |
발리에서 생긴일 | 2004 | SBS | 조인성, 하지원 |
유리화 | 2004 | SBS | 이동건, 김하늘 |
스마일어게인 | 2006 | SBS | 이동건, 김희선 |
쩐의전쟁 | 2007 | SBS | 박신양, 박진희 |
쩐의전쟁 오리지널 | 2008 | TVN | 박정철, 조여정 |
밤이면 밤마다 | 2008 | MBC | 김선아, 이동건 |
아가씨를 부탁해 | 2009 | KBS | 윤은혜, 윤상현 |
개인의 취향 | 2010 | MBC | 손예진, 이민호 |
대물 | 2010 | SBS | 고현정, 권상우 |
스파이명월 | 2011 | KBS | 한예슬, 에릭 |
지고는 못살아 | 2011 | MBC | 최지우, 윤상현 |
K-POP 최강서바이벌 | 2012 | 채널A | 박유환, 고은아 |
닥터진 | 2012 | MBC | 송승헌, 박민영 |
보고싶다 | 2012 | MBC | 박유천, 윤은혜 |
금나와라뚝딱 | 2013 | MBC | 한지혜, 연정훈 |
기황후 | 2013 | MBC | 하지원, 주진모 |
바람이 분다 | 2014 | TV조선 | 박상면, 신은경 |
유혹 | 2014 | SBS | 권상우, 최지우 |
미스터백 | 2014 | MBC | 신하균, 장나라 |
소녀연애사 | 2015 | DAUM | 유승옥, 예정화 |
굿바이 미스터블랙 | 2016 | MBC | 이진욱, 문채원 |
몬스터 | 2016 | MBC | 강지환, 성유리 |
당신은 너무합니다 | 2017 | MBC | 엄정화, 장희진 |
단 하나의 사랑 | 2019 | KBS | 신혜선, 김명수 |
99억의 여자 | 2019 | KBS | 조여정, 김강우 |
바람과 구름과 비 | 2020 | TV조선 | 박시후, 고성희 |
저녁 같이 드실래요 | 2020 | MBC | 송승헌, 서지혜 |
달이 뜨는 강 | 2021 | KBS | 김소현, 나인우 |
복제인간 | 2021 | KT | 박해진, 나나 |
스폰서 | 2022 | IHQ.MBN | 한채영, 구자성 |
대통령 정약용 | 2022 | ENA | 김승우, 강영석 |
징크스의 연인 | 2022 | KBS | 서현, 나인우 |
커튼콜 | 2022 | KBS | 강하늘, 하지원 |
" 빅텐츠 주요 고객사"
빈텐츠는 대다수의 드라마 제작은 주로 지상파 3사(대한민국의 KBS, MBC, SBS)와 종합편성채널 4사(채널A, TV조선, MBN, 케이블채널 등)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들 방송사들과 제작사는 드라마 제작에 있어서 상호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드라마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OTT 플랫폼, 해외 방송사와 다양한 계약으로 매출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빅텐츠 매출! "
매출은 2020년에 283억원이었으며, 2021년에는 212억원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322억원으로 다시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연배우 교체와 추가촬영, 한한경, 계약해지 등으로 인한 원가 상승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020년에는 3.76%이었으나, 2021년에는 (-)9.02%로 적자전환하였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5.36%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OTT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드라마 제작사들은 장르와 주제의 다양성을 더욱 확대하고 있으며, IP 투자도 증가하고 수익구조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작사의 수익성이 향상되고 있으며, 2023년 이후에는 매출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사기업 선정 ; PER 26.4배 "
유사회사로는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등 3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ER에 의한 평가가치 산출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사기업 PER
주당 평가액 산출 내역
" 유통가능 물량 & 의무보호확약 "
공모 주식의 총 발행주식수는 3,144,610주입니다. 이 중 1,137,022주가 상장 예정 주식의 36.16%로서 공모 후 바로 유통 가능한 물량입니다. 상장 이후에는 추가적인 유통 가능 물량이 발생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2.8%입니다.
살까? 말까? 예상 투자 점수
" Soso "
해당 공모주에 대한 투자 전망이 매우 높으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상장일 빠른 매도 기준을 고려하여 산출된 예상 수익률임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점수
구 분 | 평가점수 |
기관경쟁률 | ● ● ○ ○ ○ |
공모가격 | ● ● ● ● ○ |
시가총액 | ● ● ○ ○ ○ |
의무보호확약 | ● ○ ○ ○ ○ |
성장성 | ● ● ● ● ○ |
예상수익률
평가점수 | 예상 수익률 |
Excellent | +200% 이상 |
Great | +100% 이상 |
Soso | ±10% 이상 |
Stupid | - 10% 이하 |
위 내용은 개인적 의견이며 불확실한 요인이 많아 예측과 실제 수익률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신중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 청약해? 말어? 개인적 의견 "
흠 ~ 어디보자!
공모가는 투자자들이 최상단 이상으로 신청하며 공모가는 23,0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수요예측이 좋지 않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의무호보확약도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빅텐츠가 장기적으로 매출 개선이 가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특히 k컨텐츠로 인기가 있으며 글로벌 유통망을 넓혀 수익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투자의 유망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최근 큰 히트작이 없는 상태와 주연배우 교체, 추가 촬영, 계약해지 등으로 인한 원가 상승으로 인해 실적 불안정성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현재 k컨텐츠 주식시장이 상승하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어, 보수적인 접근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례청약은 불안정한 측면이 있어, 상장일의 수급 상황을 주시하며 균등 매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항상 위험이 따르는 결정이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며, 모두 좋은 투자 결과를 얻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요) 위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투자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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